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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 동 제 어 매 C 로 에임 핵 에임 보정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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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ME AI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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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속/탄도
배틀그라운드의 모든 총기는 히트스캔 방식이 아닌 보다 현실에 가까운 투사체 방식이라 총알이 발사되고 어느 정도 거리가 벌어지면 목표물을 향해 날아가 박히기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그래서 달리는 차량같이 움직이는 목표를 향해 에임을 그대로 갖다 대고 쏘면 가까이 있는게 아닌 이상 목표물의 뒤쪽에 탄이 박힌다. 또한 히트스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컴퓨터 처리속도,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받는다.
그리고 탄 낙차가 존재하며, 발사된 총알은 일정 거리를 넘어서면 포물선을 그리며 아래로 향한다. 때문에 원거리 사격 시 이런 점을 고려해 탄속과 낙차를 계산해서 총알이 박힐 지점을 예상하고 발사하거나, 영점 조절을 이용해야 한다.
총기의 현실성을 어느 정도 반영하는 배그 특성상 각 총알 종류마다 탄속, 낙차가 다르다. 설령 같은 총알을 사용하더라도 총마다 어느 정도 차이가 난다. 탄은 격발 후 공기 저항에 의해 멀리 날아갈수록 탄속과 피해량이 감소한다. 이것을 유효 사거리라고 부른다.[1] 유효 사거리는 총기마다 각각 다르다.
저지력★
플레이어가 공격을 받으면 화면이 흔들리는 정도. 총기마다 저지력 수치가 다르며 머리를 맞는게 아닌 이상 크게 체감이 가지는 않는다.
MOA
대부분의 총기엔 MOA가 적용돼있다. 자세한건 MOA 문서 참고. SR은 보통 매우 낮게 책정돼있고 SMG는 보통 이 값이 크다. 아주 완벽하게 조준했는데도 가끔 제대로 맞지 않는 일도 MOA값이 큰 총기라면 일어날 수 있다.[2] SMG로 중장거리 교전이나 리드샷이 힘든 것도 낮은 탄속 탓도 있지만 이 MOA값이 큰 탓도 있다.
총기 부착물
각 총기에는 피카티니 레일 등의 총기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는 일정한 슬롯이 있다. 그립, 조준경, 총구, 개머리판을 장착할 수 있으며, 각각 해당하는 슬롯에 아이템을 장착해 성능을 끌어올리고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영점 조절★
아무것도 장착하지 않은 기계식 조준기[3]와 8배율, 15배율 조준경은 PC판 기본 설정 기준으로 Page Up/Page Down 키를 사용하여 영점을 조절할 수 있다. 기본 설정은 100미터. 목표가 멀리 있을수록 조준을 도와주는 기능으로, Page Up 키를 두번 눌러 영점을 300미터로 잡는다면 300미터의 표적을 눈금 한가운데로 조준해 적중시킬 수 있다. 영점을 올리지 않는다면 일부러 위쪽 방향으로 조준해야 한다
조준점 밝기 조절★
정조준을 한 상태에서 레드 도트 사이트와 홀로그램 조준기, 2~3배율 조준기의 조준점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마우스 휠을 위로 올리면 조준점 빛이 밝아지고 아래로 내리면 어두워진다. 지나치게 밝으면 빛 번짐이 일어나 조준이 어려워지고 너무 내려도 조준점이 잘 보이지 않아 조준이 힘들어질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밝기로 조절이 필요하다.
조준점 색/모양 변경
레드 도트 사이트, 홀로그램 조준기, 2~3배율 조준기만 가능하다. PC판 기본 설정 기준 Page Up/Page Down 키(영점조절 키)로 조준선의 색이나 모양을 바꿀 수 있다. 모바일에선 옵션에서 설정 가능
견착, 조준사격
좌클릭으로 발사하는 지향 사격은 명중률이 낮아 잘 쓰이지 않는다. 우클릭 한 번으로 정조준 사격 상태가 되며, 계속 누르고 있으면 견착 상태가 된다. 명중률은 '지향<견착<정조준' 순서이다. 원래 모바일에선 견착이 존재하지 않다가 2021년 5월 패치로 추가되었다.
반동
반동은 총마다 다르게 적용되며 수직/수평 반동으로 나뉜다. 반동은 보정기나 손잡이와 같은 특정 부착물로 감소시킬 수 있고, 마우스를 움직여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총구가 위로 튀는 수직 반동은 발사시 마우스를 아래로 내리는 방식으로 제어한다. 수평 반동은 사실상 랜덤이기 때문에 완전한 제어는 어려운 편이다.
흔들림★
말 그대로 호흡 등의 요소로 인해 총이 흔들리는 것이다. 반동과는 별개로 취급된다. 반동은 총이 튀어올라서 방해한다고 하면 흔들림은 총이 부들부들 떨면서 방해한다. 이로인해 반동 제어만으로 정확한 조준이 어렵다. 흔들림이 강하면 반동이 더 강해졌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숨 참기★
정조준 상태에선 호흡에 의한 총기 흔들림이 존재한다. 흔들리는 정도는 모든 조준기에서 동일하지만 고배율로 갈수록 흔들림이 심해진다고 느끼게 된다. 기본 설정 기준 Shift 키를 눌러서 숨을 참아 흔들림을 없앨 수 있지만 숨 참기를 유지하는 동안에는 체력 표시줄 옆에 폐 아이콘이 빨갛게 차오르며 전부 차오를 경우 빨간 표시가 없어질 때까지 숨을 고르게 된다.
이 상태에선 조준선 흔들림이 더욱 심해지며 잠시 동안 숨을 참을 수 없게 된다. 또, 달릴 수도 없게 된다. 기계식 조준기와 레드 도트 사이트, 홀로그램 조준기를 장착하고 있을 경우엔 숨을 참을 때 화면이 약간 확대된다. 단, 이 숨 참기는 수중에서의 숨 참기와는 별개로 분리된다.
시점 기울이기
기본 설정 기준으로 Q/E키를 눌러 몸을 좌/우로 기울일 수 있으며, 3인칭 시점에서는 좌우 시점도 같이 변경된다. 담벼락 등 엄폐물을 끼고 싸울 때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자세에 따른 반동 감소
앉아서 쏠 때와 엎드려 쏠 때 반동이 감소한다. 총기별로 다르지만 AR의 경우 앉을 때 20%, 엎드렸을 때 40%의 반동 보정이 있다. 대체로 AR과 비슷하지만, 양각대가 기본으로 부착된 무기들은 보정값이 좀 다르다. DMR은 엎드렸을 때 60%의 보정을 받으며 경기관총은 앉았을 때 60%, 엎드렸을 때 80%라는 엄청난 보정값을 받는다.
조정간 조작
기본 설정 기준 B 키로 조정간을 조작할 수 있다. 조정간 조작 시 총의 발사 방식이 바뀌며, 단발, 점사, 연사가 있다.[4] 기본적으로 AR과 SMG 계열을 제외하면 조정간 조작이 되는 총기들은 거의 없다.[예외]
무장 해제
PC판 기본 설정 기준 X 키와 모바일에선 착용한 무기를 터치하면 맨주먹 상태가 될 수 있다. 무장 해제 상태에서는 달리기 속도가 약간 빨라지며 총기별로 이동속도 패널티가 다르지만 웬만해선 크게 체감이 안된다.[6]
피해량 보정
총기의 부위별 피해량 공식은 다음과 같다. 목과 머리는 헤드샷 판정이며, 모두 방어구의 보호를 받는다. 목 부위는 75%로 차감된 피해를 받는다.

 

2.1. 에란겔 (Erangel)
2.2. 미라마 (Miramar)
2.3. 태이고 (Taego)
2.4. 데스턴 (Deston)
2.5. 비켄디 (Vikendi)
3. 4x4
3.1. 사녹 (Sanhok)
4. 3×3
4.1. 파라모 (Paramo)
5. 2×2
5.1. 카라킨 (Karakin)
6. 1×1
6.1. 헤이븐 (HAVEN)
7. 훈련장
7.1. 캠프 자칼 (Camp Jackal)
8. 출시 예정
8.1. 네온 (Neon)

일반전
로테이션 주기:1주일
고정맵:에란겔/사녹
세트1:태이고/데스턴/파라모
세트2:미라마/비켄디/카라킨
세트1과 세트2가 1주간격으로 변경된다.
경쟁전
로테이션 주기:시즌
사용맵:에란겔/미라마/데스턴/태이고